본문 바로가기
국내드라마

[신작드라마]미씽 : 그들이 있었다(OCN/미스터리 추적 판타지) 2화까지 본 후기

by 지하의흙손 2020. 9. 3.
반응형

요즘 갑자기 관심가는 한국드라마가 늘었다

물론 보고나서 만족스러운지 실망스러운지는 갈리지만

이렇게 관심이 가는 드라마가 많이 나오는게 얼마나 바람직한 일인가!

일단 소재가 다양해지니까 골라보는 재미가 생기는것 같다

예전에 한국드라마 특징을 좀 재밌게 설명하는 글이 있었는데

수사드라마 - 경찰이 나와서 사랑을한다

의학드라마 - 의사가 나와서 사랑을한다

뭐 이런식의 유머였는데

최근 작품들은 여기서 벗어나는 작품들이 많이 생기는것 같다

물론 사랑이야기가 나쁜건 아니라고 생각함

다만 시청자들의 선택지가 넓어진것에 의의를 두는것

 

미드와 다르게 한국드라마는 보통 주 2회 방영이기때문에

1화만 보고 판단하는게 아니라 2화까진 보고 판단 해야하는것 같다

작가와 감독이 뭐 몇화 이후부터 몰아치네 마네 하는 작품도 있지만

글쎄 뭐...

아무튼 이미 예고편을 본 후라

김욱(고수)가 발견한 마을이 영혼들이 모여있는 마을이라는것과

장씨-장판석(허준호)가 실제 살인마도 아닌것도 알고 봤기에

초반에 풍기는 분위기에 몰입해서 볼수는 없었다

차라리 트레일러에서 정보를 꽁꽁 감춰놨으면 하는 아쉬움이 좀 있었다

 

그리고 또 아쉬운점은 주연배우 몇몇의 연기가 드라마의 분위기와는 좀 이질적인 느낌

근데 이건 최근 재밌게 본 드라마도 같은 경우가 있어서

아마 회차가 지나면 나아지지 않을까 싶디고 하다

워낙 연기 잘하는 배우들이라 뭐

 

몇가지 단점을 제외하고는 꽤 재미있는 드라마

앞으로 에피소드 형식의 드라마가 되면서 점점 하나의 큰 사건을 해결할것인지

아니면 한가지 사건에 올인할것인지는 지켜봐야겠다

개인적으로는 각 영혼들의 원한도 풀어주면서

흑막이나 거대떡밥을 하나씩 해결하는 것이 좋을것같기는 하지만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