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드라마

[JTBC]모범형사 리뷰(스포X/한드/수사물/손현주/장승조/오정세/시즌2)

by 지하의흙손 2020. 8. 26.
반응형

※※※※스포없는 리뷰입니다!※※※※

 

JTBC드라마 모범형사가 25일 16부작으로 종영했다

시청률도 나쁘지 않은 7.6으로 마무리

초반 4퍼센트정도의 시청률로 시작해 두배가까이 올랐다

개인적으로 이런 드라마는 무조건 봐야한다ㅋㅋ

홍보는 많이 안됐어도 입소문타고 흥하는 스타일이라

재미는 무조건 보장이니까

반면 초반 스타, 아이돌등으로 시청률 올리다가

점점 시청률 떨어지는 드라마는 개인적으로 거른다

그렇다고 그런 드라마나 배우 무시하는건 절대 아니고

이 리뷰에선 온전히 모범형사만 찬양하는걸로 ㅎㅎㅎ

(찬양까진 아니고 단점도 분명하니 단점도 말하겠음)

 

 

 

 

 

 

내 눈에 단점이 극명하게 보인 회차는

1화와 16화

공교롭게도 시작과 끝이 조금 아쉬웠는데

1화 리뷰는 전에 한번 썼으니 다시 쓰지는 않겠다

 

[신작한드]모범형사 1화, 2화 후기(스포X) - 믿고 보는 손현주!!...??

정말 오랜만에 구미가 당기는 국내드라마가 시작했다 일단 주연부터 믿고보는 손현주 아저씨 그리고 기대 가득한 1화 시청 소감은 '하,... 큰일났나?' 일단 단점만 쓰자면 도저히 버릴수 없는 돈�

undercornerroom.tistory.com

하지만 2화에서 바로 내 신뢰를 얻어

정주행각 ㅋㅋㅋ

마지막화 내용은 자세히 이야기 안하겠지만

좀 어수선한 마무리였다

시작은 이대철 무죄입증이었으나

점점 관련된 사건도 드러나고

그에 관계된 사람들과 새로운 사건의 진실이 툭툭 튀어나오면서

깔끔하게 마무리 되기보다는

수습은 마지막화에 몰아서 한 느낌

한국 드라마 보면서 매번 아쉬운건

시즌2 나오는 일이 적다보니

너무 무리해서 마지막화에 몰아넣는 구성이 많아 아쉽다

물론 노잼 드라마야 그래도 상관은 없지만

모범형사처럼 여러 주제를 보여준 드라마라면

회차를 좀 늘리거나 시즌제로 구성해서

16화에 마무리 호다닥 하는게 아니라

적당히 시즌2로 넘기면서 떡밥도 뿌리고 하면 참 재밌을텐데

이게 제작 환경이 그래서 그런지

주연배우의 스케쥴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좀 아쉽긴 하다

내용뿐 아니라 오랜만에 본 손현주배우의 강도창 형사도

조금더 보고싶은 마음도있고 ㅎㅎㅎ

 

단점이라고 쓰지만 잘 읽어보면 결국 재밌다는 내용ㅋㅋㅋ

아쉬운 마음에 검색해봤더니 반농반진으로 시즌2 언급도 했었음ㅋㅋ

물론 확정은 아니고 가능성이지만

(이러면 거의 안나온다는 거 ㅜㅜㅜ)

주연배우가 시즌2 언급할정도면 맹글어야 하는거 아닌가 이거???

 

그래서 이번에도 내맘대로 의식의 흐름대로 써보는 모범형사 시즌2 미리보깈ㅋㅋㅋ

아버지의 살인범을 결국 만나게 된 오지혁

하지만 그의 태도에서 뭔가 꺼림칙한 기분이 남아

고민끝에 그를 다시 면회하려고 하는데

그 사이 이미 살인범은 교도소에서 자살

수상함을 느낌 오지혁은 주변을 탐문하지만

어떠한 자살징후도 보이지 않았다는 것에 수상함을 느끼고

사건을 추적하던 오지혁은 흑막이 있다는것을 알아냄

그 뒤에는 국내 탑급 거대기업이 자리하고 있었는데!!

그들은 왜 오지혁의 아버지를 살해했는가!

그리고 간간히 등장하는 코믹요소도...

시즌2에는 이 두사람의 콤비플레이를 보고싶다
이런 장면은 배아프니까 빼도록 하자
이 가족은 그냥 시즌2에 넣지말고 따로 시트콤으로 만들자
2팀도 무조건 다 나와야한다...

시즌1이 강도창의 과거에 관련이 있었다면

이번엔 오지혁의 과거를 본격적으로다가...

 

다른 내용이라도 좋으니 시즌2는 좀 나왔으면 좋겠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