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드라마

[추천한드]방법 마지막회 후기!-시즌2 나왔으면...(리뷰/감상/스포有)

by 지하의흙손 2020. 3. 18.
반응형

17일 드디어 방법 마지막회가 방영되었다

총 12화로 비교적 짧은 에피소드이지만 이야기는 꽉 눌러담았다고 본다

마지막 장면은 시즌2를 암시하는 장면까지!

하지만 진짜 시즌2가 제작될지는 모르겠다

 

일단 방법의 연상호 작가는 더 잘 준비해서 시즌2 하고싶다고 밝혔고

주연배우인 정지소(소진역)도 시즌2 욕심난다는 인터뷰가 나왔으니

진짜 잘 풀리면 시즌2도 나올수 있겠다

 

그냥 마지막화의 내용으로 시즌2를 예상해본다면

악귀 그 자체가 되어버린 소진과 그를 원래대로 돌려놓으려는 임진희 기자!

약간 이런 타이틀로 갈라나?

아니면 정신차린 소진이 임진희 기자와 손잡고(혹은 다른 제3의 인물)

세상의 악귀를 방법하는 판타지물로 가려나?

뭐로 나오든 시즌1때 퀄리티만큼 나와주면 재미는 있을것 같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드라마가 너무 도덕성을 강조한게 아닌가 싶다

죽은사람은 진종현회장(성동일)밖에 없고

소진이를 괴롭히던 일진무리는 아이를 구해주며 미화되었다

인간의 본성은 착하다 뭐 그런걸 말하고 싶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시즌2에서는 정신차린 소진이가 일진들 방법하고 시작하는 전개였으면ㅋㅋㅋㅋ

 

이환과 골동품망나니들도 방법해서 끝나면 좋겠지만

좋게좋게 체포정도로 끝난것 같다

사람을 그렇게 죽였는데 고작 체포라니욬ㅋㅋㅋㅋ

 

이환역을 맡았던 김민재배우는 나쁜녀석들 악의연대기에서 처음 봤는데

그때도 그렇고 지금도 마지막에 당하는 역할을 참 맛깔나게 하는듯ㅋ

나쁜녀석들에서는 비리경찰이었는데 경찰병원에서 뉴스로 자기 비리 밝혀지는거 보는게 진짜 웃겼음

빨리 짐싸! 하는데 옆에서 여기 경찰병원이야..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는 영화 성난황소에서 처럼 주인공을 돕는 역할로 좀 많이 봤으면 좋겠다

 

그리고 임진희 기자의 남편 정성준은 진짜 1화 보고 사망플래그 떴다고 불안해했는데

다행히 마지막화까지 살아남아 이환을 통쾌하게 보내버려주신다

생각보다 그렇게 다크한 전개가 아니라 다행이라고 해야하나.ㅋㅋㅋㅋ

 

초반부터 사람도 막 죽이고 하는 전개라서 앞으로도 많이 가겠구나..했는데

초반에 죽은 피해자 제외하고는 진경, 진종현(진씨들이 고생했네)만 죽고

나머지는 안죽이고 법의 심판을 받게 됐는데

아무래도 경찰이 주인공 남편이다보니 다 방법해버리는 전개보다는 그래도 경찰의 역할을 좀 강조한것이 아닌가 싶다

시즌2에는 경찰없이 소진이 방법하고 다니자 ㅋㅋㅋ

악을 처단하는 악!

 

연상호 작가에대해 검색을 해보니 염력, 부산행등 유명한 작품을 한 감독인데

방법 시즌2도 좋지만 방법과 세계관을 같이하는 또 다른 작품도 만들어서

콜라보는 한다거나 하는 시도도 괜찮을것 같다

방법사와 초능력자와 반좀비가 함께하는 우당탕탕 좌충우돌 세상구하기!

미드에 워낙 이런것들이 많다보니 한국에서도 이런 드라마가 좀 나왔으면~ 하는 생각에 ㅋㅋ

헛소리좀 끼적거려봤음;;

 

재밌게 보던 드라마 종영이라 또 아쉽긴 한데

흠... 지금 나오고있는 다른 드라마들은 워낙 별로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이라

그걸 새로 시작할지

아니면 새롭게 시작하는 드라마를 손댈지 모르겠다

지금 기대하고있는 드라마는 OCN의 루갈인데

3월 28일 첫방송이라니 아직 일주일 넘게 기다려야함;;

 

그때까지 뭐 보면서 버티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