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드라마

[결말스포포함]미씽 그들이 있었다 시즌2 후기

by 지하의흙손 2023. 2. 1.
반응형

아직 미씽 시즌1이나 시즌2를 보지 않은 분들은

개인적으로 정말 강력추천한 드라마이니

글 읽기전에 드라마 먼저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글에는 미씽 시즌2의 결말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시즌2가 시작되면서

시즌1에 등장했던 인물들이 등장하기때문에

시즌1이 기억나지 않았던 사람도

어렴풋이 기억이 나기는 할듯 싶다

 

일단 시즌2 끝날때까지도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가 있다면

토마스가 두온마을을 떠나지 못한 이유가

강선장처럼 시신 일부를 찾지 못해서인가?

시즌1 마지막에 아이들이 우르르 나왔다 들어간건

그냥 연출때문에 그렇게 한건가?

 

그리고 새로운 떡밥은

지뢰밭에 들어간 노사장

새로운 마을을 발견한 김욱과 장판석

강선장과 토마스가 마을을 떠나지 못하는 진짜 이유

이정도가 될 것 같다

 

사실 시즌1 마지막화에서 설정 오류가 등장했기때문에

새로운 시즌이 시작하면서 뭉개고 갈 수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다음 시즌이 기대될수밖에 없기는 하다

 

세계관이 확장되면서 스핀오프도 좀 나와줬으면..ㅎㅎ

일단 예전 시즌1 후기글에서 썼던

악인들만 가는 마을이 있는 설정은

보아하니 없을것 같고

시즌3에선 지하철역 안에 있는 마을이 나올지

아니면 회전목마가 있는 마을이 나올지

그것도 아니면 시간이 더 흐른 시점에

또 다른 마을을 발견할지!

 

시즌2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냈기때문에

시즌3도 새로운 재미를 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역시 되는 드라마의 시청률 추이처럼

우상향을 그리는 그래프..

마지막화에서 너무 모든 떡밥을 한번에 풀어서

전개가 시원한 맛은 있는데

너무 급하게 마무리한 느낌도 있다

이건 취향에 따라 좀 갈릴수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나쁘지 않았다

 

그리고 다음 시즌이 정말로 기대되는 장면 하나를 소개하자면

떨어진 실종아동 전단지를 줍다가

길가에 떨어진 누군가의 물건을 줍는 종아

그런 종아를 신기하게 바라보는 친구들 눈에는

종아가 보고있는 물건들이 보이지 않는다!!!

 

김욱과 장판석만 볼수있는 망자를

종아는 계속 못보고 있었는데

마지막 순간에 떡밥을 던져주신다

이제서야 완벽한 팀플레이를 보여줄수 있을지도 ㅎㅎ

 

다음시즌은 1년정도 텀으로 나와줬으면...

시즌1이 2020년 10월에 종영했고

시즌2가 2022년 12월에 시작했으니 좀 텀이 길었다

시즌3가 아니라면 스핀오프라도 부탁하고싶다

 

반응형

댓글